생활정보

에어컨 필터 청소 방법 4단계

라이프 사전 2022. 7. 1.

에어컨 냄새 때문에 청소가 필요하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필터 청소입니다. 요즘 나오는 에어컨 필터 청소 방법은 대체로 동일합니다. 청소 방법에 대해 단계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어컨 필터 청소 방법 4단계
에어컨 필터 청소 방법 4단계

 

 

에어컨 필터 청소 순서

에어컨 필터를 에어컨에서 분리하고 다음의 4단계로 청소해 줍니다.

 

 

에어컨 필터
에어컨 필터

 

1. 진공 청소기로 이물질 흡입하기

에어컨 냄새 없이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필터에 묻은 이물질을 진공 청소로 흡입합니다. 주의 사항은 필터가 손상되지 않게 진공청소기로 조심히 이물질을 제거해야 합니다.

 

  • 애완동물이 있다면 더욱더 자주 에어컨 필터 청소를 합니다.
  • 진공청소기로 필터를 너무 세게 누르면 필터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진공 청소기로 이물질 흡입
진공 청소기로 이물질 흡입

 

2. 물에 에어컨 필터 담그기

욕조에 물을 채우고 액체 세제를 물에 넣고 손으로 저어서 거품을 일으킵니다. 필터를 욕조에 넣고 15분 동안 기다립니다. 물에서 필터를 꺼내고 샤워 호스를 이용해서 묻어있는 이물질을 씻어줍니다. 양쪽 모두 샤워 호스로 이물질을 제거합니다.

 

  • 이물질 제거에 브러시를 사용하면 필터가 손상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물에 에어컨 필터 담그기
물에 에어컨 필터 담그기

 

3. 식초로 세균 제거하기

물과 식초를 1:1 비율로 섞어서 스프레이병에 넣고 에어컨 필터 양면에 분무합니다. 세균이 박멸을 위해 약 10분을 기다립니다. 샤워기 호스를 이용해서 양쪽에 물을 분사하여 이물질을 제거해 줍니다.

 

 

식초로 세균 제거
식초로 세균 제거

 

 

4. 신문을 사용해서 건조하기

청소한 에어컨 필터를 물이 마르기 전에 에어컨에 장착하면 세균이 증식할 수 있습니다. 바닥에 신문을 깔고 물기가 완전히 마르도록 충분히 건조시킨 후 에어컨에 필터를 장착합니다.

 

신문을 사용해서 건조
신문을 사용해서 건조

 

 

에어컨 필터 청소 방법 결론

4단계를 거친 에어컨 필터는 세균 없이 당분간 깨끗한 에어컨 공기를 제공합니다. 애완 동물이 있다면 동물 털이 필터에 쌓일 수 있기 때문에 자주 필터 청소 4단계를 해주세요. 그리고 물기가 완전히 마른 필터를 다시 장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금방 세균이 번식하기 때문입니다.

 

 

 

 

실업급여 조건, 권고사직 및 자진퇴사 차이점, 신청 방법, 금액

직장을 다니다가 여러 가지 이유로 권고사직 또는 자진퇴사를 했을 때 실업급여 조건 차이가 발생합니다. 재취업 활동을 하면서 남은 기간 동안 실업급여라도 나오면 다행입니다. 그렇지만 다

life.kkss.co.kr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