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인버터 에어컨이란, 냉방능력 가변 장치

라이프 사전 2022. 7. 8.

더운 여름 실내 공기를 시원하게 유지하면서 전기료를 절감하고 싶을 것입니다. 인버터 에어컨이란 뛰어난 전기 효율 및 냉방을 유지하고 에어컨 작동 소음이 적게 설계되었습니다. 일반 에어컨과 인버터 에어컨의 차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인버터 에어컨이란?
인버터 에어컨이란?

 

인버터 에어컨 

인버터 에어컨이란? 일반 에어컨과 차이점은 압축기 모터 설계에 있습니다. 인버터 에어컨은 필요한 출력과 일치하도록 압축기 모터의 속도를 제어하기 위해 마이크로 프로세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에어컨 온도를 설정하면 실내가 시원해 지거나 더워지면 알아서 인버터 에어컨이 모터의 속도를 조절해서 전기를 절약하고 적정한 실내 온도를 유지합니다.

 

 

인버터 에어컨
인버터 에어컨

 

 

일반 에어컨과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일반 에어컨은 고정 속도 공조 시스템으로 작동합니다. 에어컨 온도를 설정하면 해당 온도로 고정해서 바람이 나옵니다. 즉 실내 온도가 추워지면 작동을 수동을 멈춰야 합니다.

 

인버터 에어컨은 설정 온도에 따라서 모토의 속도를 알아서 제어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원을 수동으로 멈추지 않아도 실내 온도를 설정한 값에 스스로 맞춰줍니다.

 

일반 에어컨 인버터 에어컨
1. 설정 온도로 고정해서 바람이 나온다.
2. 실내 온도가 추워지면 사람이 수동으로 설정 온도를 높이거나 꺼야한다.
1. 실내 온도를 설정하면 알아서 모토를 제어한다.
2. 따로 온도를 높이거나 멈추지 않아도 설정한 온도를 유지한다.

 

2022.07.01 - [생활정보] - 에어컨 필터 청소 방법 4단계

 

에어컨 필터 청소 방법 4단계

에어컨 냄새 때문에 청소가 필요하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필터 청소입니다. 요즘 나오는 에어컨 필터 청소 방법은 대체로 동일합니다. 청소 방법에 대해 단계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어

life.kkss.co.kr

 

인버터 에어컨은 어떻게 작동할까?

자동차의 크루즈 컨트롤 기능과 같이 일정 속도를 설정하면 내리막에서 오르막에서 감속과 가속을 알아서 제어합니다. 인버터 에어컨도 작동합니다.

 

압축기의 속도를 조절하여 냉매(에어컨 가스)의 유량을 조절하여 전기를 일반 에어컨에 비해 적게 소모합니다. 인버터는 정밀한 온도 제어가 가능하기 때문에 설정한 실내 온도가 되면 모터는 알아서 속도를 감속합니다.

 

 

인버터 에어컨 작동원리
인버터 에어컨 작동원리

 

 

인버터 에어컨 장점은 무엇인가요?

인버터 에어컨 설치는 일반 에어컨에 비해 초기 비용이 높을 수 있지만 전기료 절약이 크기 때문에 더운 여름철 에어컨 사용이 많은 공공기관, 기업 등에 사용하면 좋습니다.

 

  • 전기료가 30%~50% 를 절약할 수 있다.
  • 에어컨 작동 소음이 작다.
  • 일정한 온도 유지가 용이하다.
  • 일반 에어컨 보다 냉각 출력이 더 빠르다.
  • 난방, 냉방을 따로 설치할 필요가 없다.
  • 에너지 효율이 좋다.

 

2022.07.07 - [생활정보] -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 확실한 6가지 노하우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 확실한 6가지 노하우

무더운 여름 에어컨 없이는 견디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하루 종일 에어컨을 작동하면 전기세 요금이 걱정입니다. 그래서 확실한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 6가지 노하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life.kkss.co.kr

 

결론

인버터 에어컨이란 일반 에어컨에 없는 마이크로 프로세서기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전원을 자주 오프하지 않아도 됩니다. 따라서 온도 설정을 24도로 맞춰주면 실내 온도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전기료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