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 확실한 6가지 노하우

라이프 사전 2022. 7. 7.

무더운 여름 에어컨 없이는 견디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하루 종일 에어컨을 작동하면 전기세 요금이 걱정입니다. 그래서 확실한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 6가지 노하우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

 

1. 에어컨 실외기 직사광선 방향 피해서 설치

직사광선에 오래 노출되는 곳에 실외기를 설치하면 실외기 내부 온도가 상승합니다. 실외기 온도 상승은 에어컨의 성능 부하를 증가시켜서 에너지 효율에 악영향을 미칩니다.

 

만약 직사광선에 장시간 노출되는 곳에 에어컨 실외기를 설치했다면 실외기 차양막을 설치해 주면 됩니다.

 

 

에어컨 실외기 직사광선 피해서 설치
에어컨 실외기 직사광선 피해서 설치

 

2. 창문에 암막 커튼 달기

투명한 창문을 통해 직사광선이 내부로 들어오면 실내 온도를 상승시킵니다. 이때 에어컨은 설정 온도를 맞추기 위해 더 많은 전기를 사용하게 됩니다.

 

창문을 통해 들어오는 직사광선을 막기 위해 암막 커튼을 이용하면 에어컨 에너지 효율을 낮출 수 있습니다.

 

 

직사광선을 막기위해 커튼 설치
직사광선을 막기위해 커튼 설치

 

 

3. 창문, 방문 단열

에어컨을 작동하기 전 창문, 방문이 모두 닫혀있는지 확인합니다. 에어컨을 작동하면서 창문, 방문을 열어 놓으면 외부의 따뜻한 공기가 내부로 들어와 실내 온도가 상승합니다. 이렇게 되면 에어컨은 설정된 온도를 맞추기 위해 더 많은 전기를 사용해서 에어컨을 작동하게 됩니다.

 

 

창문, 방문 단열하기
창문, 방문 단열하기

 

 

4. 에어컨 설정 온도 22~25도 유지하기

에어컨 설정 온도를 22~25도 이하로 설정하게 되면 실내 온도를 낮추기 위해 많은 전기를 사용하게 됩니다. 

 

너무 낮은 온도로 에어컨을 설정하게 되면 우리 몸은 추위를 느끼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냉방병에 걸릴 수 있으며, 몸이 나른하고 쉽게 피로해지고 두통으로 고생할 수 있습니다.

 

실내 온도를 22~25도 유지해도 덥지 않고 편안한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에어컨 설정 온도 22~25도 유지하기
에어컨 설정 온도 22~25도 유지하기

 

 

5. 선풍기와 함께 작동하기

에어컨 근처에 선풍기를 회전으로 작동 시키면 에어컨의 찬바람을 멀리까지 이동하는 수단이 됩니다. 그래서 에어컨만 사용했을 때보다 더 빨리 실내 온도를 낮출 수 있어서 에어컨이 많은 전기를 사용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선풍기와 함께 작동하기
선풍기와 함께 작동하기

 

 

6. 에어컨 필터 청소

에어컨 필터에 먼지가 쌓여 있으면 시원한 바람이 실내에 퍼지는 것을 막게 됩니다. 에어컨 필터에 쌓인 먼지를 청소하면 전기 소비를 15%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2022.07.01 - [생활정보] - 에어컨 필터 청소 방법 4단계

 

에어컨 필터 청소 방법 4단계

에어컨 냄새 때문에 청소가 필요하다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필터 청소입니다. 요즘 나오는 에어컨 필터 청소 방법은 대체로 동일합니다. 청소 방법에 대해 단계별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에어

life.kkss.co.kr

 

이렇게 6가지 방법으로 확실시 전기세를 낮출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에어컨 전기세 절약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