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노션 마인드맵 | 연동 | 템플릿 | 임베드 | Miro | Whimsical

라이프 사전 2023. 3. 21.

노션 마인드맵 기능은 아직까지 없으나 다른 마인드맵 플랫폼을 노션 임베드 기능을 활용해서 연동 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마인드맵은 시각적인 방식으로 생각과 아이디어를 신속하게 구성할 수 있는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방법입니다.

노션 임베드 기능으로 연동 가능한 마인드맵 플랫폼은 2가지가 있습니다. Miro, Whimsical 마인드맵 플랫폼입니다. 해당 플랫폼은 머릿속 관련 개념을 선과 화살표로 연결하여 생각을 시각적으로 매핑할 수 있습니다.

노션(notion) 자체에 마인드맵 템플릿 서식이 있으면 좋겠지만 아직까지는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노션 임베드 기능만으로도 충분히 마인드맵 플랫폼과 연동 후 작성한 마인드맵을 확인은 대단히 유용합니다.

노션 마인드맵(mind map)이란?

노션 마인드맵
노션 마인드맵

마인드맵은 아이콘, 이미지 및 첨부 파일을 맵에 추가하여 서로 다른 아이디어 간의 연결을 추가로 설명할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복잡한 주제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보다 시각적인 방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을 노션 임베드 기능을 활용해서 마인드맵 플랫폼과 연동해서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노션 마인드맵 임베드 플랫폼

Miro, Whimsical 플랫폼은 노션 임베드 기능으로 사용 가능한 마인드맵 플랫폼이며 사용 방법도 간단합니다. 간단하게 메일 정보만 입력하면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버튼을 누르면 해당 플랫폼으로 이동합니다.

 

👉Whimsical 마인드맵

 

👉Miro 마인드맵

 

노션 마인드맵 연동 방법

노션 마인드맵 연동 방법
노션 마인드맵 연동 방법

1️⃣노션 기능 중 슬래시(/) 를 입력합니다.

2️⃣사용하고자 하는 마인드맵 플랫폼 Miro 또는 Whimsical 을 입력합니다.

3️⃣해당 플랫폼에서 작성한 마인드맵 링크를 입력하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4️⃣해당 팝업창에 마인드맵 플랫폼에서 작성한 링크를 입력만 하면 노션에 임베드됩니다.

 

아래 버튼을 누르면 노션 마인드맵 임베드 연동 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 6분 20초부터 노션 마인드맵 사용 방법이 나옵니다.

 

👉(유튜브)노션 마인드맵 연동 방법

 

📌여권 영문이름 변경 가능할까?

 

여권 영문이름 변경 가능할까?

여권 영문이름 변경 가능할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필자는 여권을 어려서 부모님께서 만들어 주셔서 영문 성이 마음에 들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영문이름을 1% 또는 1만명 이상의 사람

life.kkss.co.kr

📌자동차 시세하락손해 보상 '간접손해 보험금' 받으셨나요?

 

자동차 시세하락손해 보상 '간접손해 보험금' 받으셨나요?

자동차 시세하락손해 보상 '간접손해 보험금' 받으셨나요?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사고 후 자동차 수리비, 치료비, 위자료 정도만 받으셨나요? 그런데 자동차 사고 후 대차료, 휴차

life.kkss.co.kr

노션 마인드맵 임베드 연동 기능은 이미 어느 정도 노션(notion) 경험이 있는 사람에게 매우 유용한 도구입니다. Miro, Whimsical 플랫폼은 빠르고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