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속이 쓰린이유 4가지 주요 원인

라이프 사전 2022. 11. 3.

속이 쓰린이유 4가지 주요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복부 위쪽 또는 복부 아라에서 타면서 쓰린 느낌은 역류성 식도염, 소화성 궤양, 신장 결석, 산부인과 질환 가능성이 있으며 종종 암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속이 쓰린이유
속이 쓰린이유

속이 쓰릴 때 위치에 따라 비뇨기과, 산부인과 또는 소화기 계통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속이 쓰린이유 4가지 주요 원인

복부 아래 부위의 작열감이 일반적이지 않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통증이 일반적으로 역류성 식도염 질환 또는 소화성 궤양 질환과 관련된 상복부에서 더 흔합니다.

배뇨와 함께 속이 쓰리고 아플때 주요 원인은 요로 감염 때문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요로 감염은 복통이 없을 수 있습니다.

속이 쓰린이유 중에 여성의 경우 쓰리고 타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는 복부 아래 부위 통증과 관련된 여러 산부인과 질환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1. 역류성 식도염 질환

속이 쓰린이유 4가지 중에 소화 시스템에 영향을 미치는 만성 질환인 역류성 식도염 질환의 증상도 속해 있습니다. 이것은 미국에서 가장 흔한 소화기 질환 중 하나입니다.

전문의는 역류성 식도염 질환 발병에 대한 특정 위험 요소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사람들은 식도의 움직임에 영향을 미치는 운동 이상이 있습니다.

또 다른 가능한 위험 요소는 하부 식도 괄약근의 기능 장애로, 이로 인해 위산 내용물이 식도를 통해 위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속이 쓰린이유 중에 역류성 식도염 질환 의심해 볼 수 있으며, 다음의 증상을 동반합니다.

  • 속이 쓰리고 아픈 증상
  • 역류성 식도염 질환 증상
  • 가슴 통증 증상
  • 만성 기침 증상
  • 후두염 증상
속이 쓰린이유 관련 영상

2. 신장 결석

일반적으로 칼슘으로 구성된 결정체가 신장에서 요로를 통해 이동할 때 신장 결석이 발생합니다. 신장 결석이 항상 건강 문제와 합병증을 유발하는 것은 아니지만 일부는 신장에 결석이 끼면서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신장 결석이 있는 사람은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증상 신장 결석의 원인은 결석이 요관을 따라 내려가기 시작할 때 속이 쓰린이유 이며, 서혜부로 방사되는 날카로운 통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신장 결석 통증은 둔하고, 날카로운 진통이 특징입니다. 신장 결석 원인은 유전적, 장을 통한 옥살산염 흡수 증가, 요로감염, 낮은 수분 섭취, 당뇨병, 비만, 통풍이 위험 요인일 수 있습니다.

3. 요로 감염

요로 감염는 방광의 세균 감염입니다. 요로 감염을 중증 또는 경증으로 진단할 수 있습니다. 합병증이 없는 요로 감염는 젊고 건강한 사람들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요로 감염를 일으키는 가장 흔한 세균은 대장균, 프로테우스 미라빌리스, 클렙시엘라 뉴모니아, 포도상구균입니다.

속이 쓰린이유 4가지 중에 세균이 요로 감염을 일으키면서 배뇨 시 통증, 작열감, 잦은 배뇨, 배꼽 통증 또는 압통, 소변의 혈액 등이 동반할 수 있습니다.

4. 산부인과 질환

속이 쓰린이유 중에 다양한 산부인과 질환이 포함됩니다. 산부인과 질환 특징은 복부 아래 부위에 타는 듯한 쓰린 느낌입니다.

산부인과 주요 질환은 파열된 낭종, 고통스러운 월경, 자궁내막증, 골반 염증성 질환 등이 있습니다. 고통스러운 월경 또는 월경통은 골반의 질병 없이 월경 중 통증을 의미합니다.

다른 원인으로 인해 속이 쓰리기도 합니다. 자궁내막증은 일반적으로 자궁을 둘러싸고 있는 조직이 복부의 다른 부위에서 자라는 산부인과 질환입니다.

이러한 자궁내막증도 속이 쓰리고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여성 갱년기 기간 이렇게 오랫동안이라고? 내용에 대한 내용은 해당 글을 참고해 주세요.

지금까지 속이 쓰린이유 4가지 주요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