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방광염 초기증상: 혹시 나도 방광염? 7가지 필수 확인

라이프 사전 2022. 11. 6.

방광염 초기증상: 혹시 나도 방광염? 7가지 필수 확인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광염은 세균 감염에 의해 발생 하지만 방광이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자극 또는 손상되었을 때도 생깁니다.

방광염 초기증상
방광염 초기증상

방광염이 생기면 대부분 불편하거나 통증을 호소합니다. 증상이 경미한 경우 일정 기간이 지나면 약 없이 치유될 수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방광염 초기증상 7가지

방광염의 주요 초기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배꼽 부위 통증, 소변을 볼 때 작열감 또는 따끔거림, 평소보다 더 자주 그리고 급하게 소변을 보는 증상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소변 색을 확인해 보면 어둡거나 탁하거나 냄새가 강합니다.

만약 본인에 해당된다면 경미할 경우 경과를 지켜보다가 심할 경우 전문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아래의 방광염 초기증상 7가지 증상을 확인해 주세요.

  1. 배꼽 부위 통증
  2. 소변을 볼 때 작열감
  3. 소변을 볼 때 따끔거림
  4. 자주 소변을 보고 싶은 느낌
  5. 소변 색이 어둡거나 탁하거나 냄새
  6. 골반 부위 통증
  7. 소변 후 잔뇨감
방광염 초기증상 관련 영상

방광염이란?

방광염은 일반적으로 소변을 몸 밖으로 운반하는 요도 세균이 들어가 발생합니다. 여성은 남성보다 요도가 짧습니다. 이러한 구조는 세균이 방광에 도달하여 감염을 일으킬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여성은 남성보다 방광염에 걸릴 확률이 훨씬 더 높습니다. 여성 100명 중 약 10명이 1년에 한 번 이상 방광염을 경험합니다. 그 여성의 절반은 1년 이내에 재발합니다.

방광염과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또한 간질성 방광염이라고 하는 만성 비뇨기 질환의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방광염이 있는 어린이와 십 대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참여자의 20%가 증상이 없는 사람들보다 훨씬 더 높은 스트레스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방광염 어떻게 치료할까요?

방광암 초기증상 7가지가 생겼을 때 증상이 경미할 경우 대부분의 경우 방광염은 3일 후에 자연 치유됩니다. 그렇지만 방광염이 3일 이내에 완화되지 않으면 그때 전문의 진단을 받고 항생제 처방을 받아서 복용해야 합니다.

항생제 복용은 세균에 의해서 감염된 방광을 치료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약을 복용해야 하는 기간과 복용량은 전문의 진단 후  처방됩니다.

3일 동안 지켜보지 않고 바로 전문의 진단이 필요한 경우는 소변에서 피가 나오는 혈뇨를 볼 때입니다. 가까운 산부인과에서 전문의 진단을 받길 바랍니다.

방광염을 빠르게 회복하는 방법

첫 번째는 물을 많시세요. 물을 많이 마시면 소변을 자주 보면서 세균이 방광에서 제거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하루 2번 베이킹 소다를 티스푼으로 한 번씩 섭취하게 되면 소변의 산성 중화 효과가 있습니다. 만약 복통이 있다면 약국에서 구할 수 있는 타이레놀을 복용하면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대부분의 경우 방광염은 세균에 의한 감염이 있을 때 발생합니다. 이것을 요로 감염이라고 합니다. 방광 감염은 고통스럽고 성가실 수 있습니다. 감염이 신장으로 퍼지면 심각한 건강 문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방광염 초기에 치료해야 합니다.

여성 갱년기 기간: 이렇게 오랫동안이라고? 내용은 해당 글을 참고해 주세요.

방광염 초기증상: 혹시 나도 방광염? 7가지 필수 확인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