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카드실적 제외 할부 포함? 제외 기준 알아보기

라이프 사전 2022. 11. 9.

카드실적 제외 할부 포함? 제외 기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필자는 네이버 현대카드 이용 중입니다. 전월 실적 30만 원을 채우면 월 결제해야 하는 네이버 멤버십 플러스 4900원을 지원받기 때문입니다.

카드실적 제외
카드실적 제외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쇼핑을 할 때 적립도 많이 되고 네이버 멤버십 플러스 콘텐츠 중에 티빙을 무료만으로도 혜택이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카드 신규 가입을 했습니다.

카드실적 제외

필자는 분명 전월 카드실적 30만 원을 훌쩍 넘긴 실적을 쌓았지만 4900원이 결제가 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4900원 별거 아니겠지만 앞으로 계속해서 이렇게 결제가 된다면 카드를 만든 이유가 사라지기 때문에 현대카드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습니다.

참고로 콜센터는 상담의 거의 불가능 할 정도로 안내 음성만 나오더라고요. 그래서 현대카드 앱을 통해 빠르게 상담받을 수 있는 방법은 아래에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 현대카드 상담원 연결 빠르게 하는 방법(현대카드 앱)

필자는 현대카드 앱을 통해 상담원에게 이렇게 문의했습니다.

카드실적 제외 상담 내역
카드실적 제외 상담 내역

  • 필자 : 네이버현대카드 이용 중입니다. 전월 실적 30만 원 넘게 이용했는데 네이버 플러스 이용권이 지급되지 않아서 네이버 페이 포인트로 결제되었습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 현대카드 상담원 : 회원님 실적 금액 264,447원으로 확인됩니다.

필자는 분명 30만원을 넘는 금액을 사용하였으나 돌아오는 답변은 실적 금액이 26만 원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면서 상담원은 '나머지 금액은 무이지 할부 건으로 실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라고 답변을 들었습니다.

아뿔싸! 필자는 이제까지 할부 금액도 실적에 포함되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할부를 했어도 실적이 잡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로 유이자 할부입니다.

할부 무이자 제외 답변
할부 무이자 제외 답변

현대카드 상담원에게 그러면 모든 할부가 실적에 잡히지 않고 일시불만 실적에 해당되는 것이냐고 물어보자 유이자 할부인 경우는 실적에 포함된다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유이자 할부는 실적에 포함
유이자 할부는 실적에 포함

요약

카드실적 할부 유형(무이자, 유이자)에 따라 다릅니다.

  • 무이자 : 카드실적 포함되지 않는다.
  • 유이자 : 카드실적 포함된다.

이 글을 보고 있는 분들도 아마 필자와 같은 상황일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글을 읽고 카드 무이자 할부 내역은 없는지 확인해 보시면 번거롭게 상담원과 상담받는 번거로움을 덜어내실 수 있으실 거예요.

지금까지 카드실적 제외 할부 포함? 제외 기준 내용에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