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방법, 안하면 어떻게 될까?

라이프 사전 2022. 12. 17.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방법, 안하면 어떻게 될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회사를 중도에 그만둔다면 연말정산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를 신청하는 과정은 회사에서 일할 때와 다릅니다.

중도퇴사자가 연말정산을 하지 않으면 가산세가 붙기 때문에 부지런히 행동해야 합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방법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방법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방법

연중 중도퇴사자, 퇴사후 미취업자, 납부할 세금이 없는 경우, 1년을 모두 채우고 퇴사한 경우 연말정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연중 중도퇴사자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첫 번째, 연중 중도퇴사자 같은 경우 이전 직장에서 세금 환급을 받으려면 월급에서 원천징수한 세금에 대한 영수증을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옮긴 회사에 제출해 주세요.

  • 1월부터 8월까지 근무했다면 8월까지 이전 직장의 원천징수한 세금에 대한 영수증을 현재 회사에 제출
원청징수 영수증 발급 방법
이전 직장에 요청합니다. 또는 홈택스를 이용해서 발급

2. 중도퇴사 후 미취업자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두 번째, 퇴사 후 회사에 다니지 않는다면 연말정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는 회사가 귀하의 마지막 급여 시점에 귀하를 대신하여 세금을 납부할 책임이 있기 때문입니다.

보험료, 신용카드, 의료비 등 기타 비용 공제를 받으려면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에 신고하면 됩니다. 환급금이 있는 경우 7월경에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3. 납부해야 할 세금이 없다면 연말정산이 필요 없습니다.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세 번째, 원천징수 영수증 확인 후 결정세액이 없다면 연말정산이 필요 없습니다. 이미 이전 직장에서 환급을 받은 경우입니다.

 4. 1년을 모두 채우고 퇴사한 경우

1년을 모두 채운 12월 31일 퇴사자의 경우 마지막 직장을 그만둘 때 이미 직장에서 세금을 공제했기 때문에 옮긴 직장에서 연말정산을 받을 수 없습니다.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에 홈택스를 통해 보험료, 의료비 등의 공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관련 영상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안하면 어떻게 될까?

연말정산을 하는 것이 중요하지만 많은 분들이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회사에 증거자료를 제출하기만 하면 되는데, 그 중요성을 모르기 때문에 놓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귀찮거나 숨기지 말고 해야 하는 이유는 무신고자에 해당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 무신고 가산세 대상 이유로 20%가 가산되어 세금을 내야 합니다.

 

주택청약 신청방법 4가지 순서(주택청약 홈페이지)

주택청약 신청방법 4가지 순서(주택청약 홈페이지)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제까지 내집마련 생각없이 전세, 월세를 전전하니 이사다니는 것도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모아 놓은 목돈을

life.kkss.co.kr

 

최저시급 올랐을까? (2022, 2023 비교 최저시급)

최저시급 올랐을까? (2022, 2023 비교 최저시급)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저시급이 많이 오르면 좋겠지만 매년 사용자 위원과 노동자 위원 협의 후 최종 최저시급이 결정됩니다. 아래 내용

life.kkss.co.kr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오라팡, 크린뷰올산, 쿨프렙산, 코리트산)

대장내시경 약 복용법(오라팡, 크린뷰올산, 쿨프렙산, 코리트산)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장내시경 검사 전에 식이조절과 함께 약 복용으로 대장을 깨끗하게 비워주셔야 합니다. 이유는

life.kkss.co.kr

지금까지 중도퇴사자 연말정산 방법, 안하면 어떻게 될까?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