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간월재 억새평원 쉽게가는길: 자동차, 버스, 택시 feat. 등산 코스

라이프 사전 2022. 9. 21.

가을 여행에서 많이 찾는 곳 중 하나가 간월재 억새평원입니다. 고산에 자리하고 있고 평원에 억새 군락으로 가득한 가을 느낌 물씬 나는 영남알프스 간월재 억새평원 쉽게가는길 자동차, 버스, 택시 이용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간월재 억새평원 쉽게가는길
간월재 억새평원 쉽게가는길

간월재 억새평원 쉽게가는길

자동차와 버스로 가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자동차의 경우는 전국 어디에서 든 배내 2공영 주차장 주소를 찍고 오시면 됩니다. 그렇지만 10월 주말에는 주차 자리가 없을 많큼 사람이 많이 찾는 곳이니 버스로 가는 방법도 추천을 드립니다.

자동차 이용 방법

스마트폰 앱에 있는 티맵 또는 카카오맵을 이용해서 내비 주소 배내 2공영주차장(울산시 울주군 이천리12-19)를 찍고 이동하면 됩니다. 특히 주말은 방문객이 많기 때문에 주차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점 유의해 주세요.

억새 군락을 보기 위한 간월재 억새평원 쉽게가는길 자동차 이용 방법
억새 군락을 보기 위한 간월재 억새평원 쉽게가는길 자동차 이용 방법

주소

  • 내비게이션 주소 : 배내2공영주차장(울산시 울주군 이천리12-19)

버스 이용 방법

자가용이 없이 버스로 이동하는 이용하는 교통 수단에 따라 다릅니다. 울산역과 언양 시외버스터미널 두 곳 모두 알려드리겠습니다. 울산역인 경우 1번 출구에서 328번 버스를 타면됩니다. 아무래도 배차 간격이 길어서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배차 시간을 잘 확인하시고 일정에 맞춰서 이동하시면 좋습니다.

  • 울산역(탑승) → 주암마을(배내 2 공용 주차장 하차)

울산역 328번 버스로 배내 2공영주차장까지 가기위해서는 주암마을 정류장에서 하차
울산역 328번 버스로 배내 2공영주차장까지 가기위해서는 주암마을 정류장에서 하차

언양 시외버스터미널에서 간월재 억새평원 쉽게가는길 또한 328번 버스를 이용합니다. 해당 버스는 울산역에서 출발해서 언양 임시버스터미널도 경유하는 버스이기 때문입니다.

  • 언양 시외버스터미널(탑승) → 주암마을(배내 2 공용 주차장 하차)

택시 이용 방법

시간이 맞지 않아서 빠르게 간월재 억새평원 쉽게가는길은 택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울산역에서 나오면 택시승강장이 있습니다. 거리는 25~30km 정도이지만 요금은 약 2만원~3만원 정도 나옵니다.  만약 언양 시외버스터미널에서 택시를 이용하실 때는 카카오 택시를 이용하시거나 콜택시를 부르시는 방법이 좋습니다. 요금은 울산역 보다 몇 천원 적게 나옵니다.

울산역에서 택시로 배내 2공영주차장까지 약 2만~3만원 요금 발생
울산역에서 택시로 배내 2공영주차장까지 약 2만~3만원 요금 발생

등산 코스

대부분 간월재 억새를 보고 산불 전망대까지 가는 등산 코스를 선택하십니다. 총코스는 3곳이 있습니다. 대부분 배내 고개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시기 때문에 코스 1을 이용하시게 됩니다. 그렇지만 신불산 자연휴양림 상단 지구 또는 간월 산장을 이용한 코스도 있습니다. 다음을 참고해 주세요.

코스 등산 코스 소요시간
코스 1 배내고개 → 사슴농장입구 → 간월재 임도→ 간월재 → 신불산 → 배내고개 약 3시간
코스 2 신불산자연휴양림 상단지구(왕봉골) → 죽림굴 → 간월재 → 신불산 → 휴양림 상단지구 약 3시간
코스 3 간월산장 → 홍류폭포 → 간월재 → 신불산 → 간월산장 약 4시간

간월재 매점

간월재에 도착하시면 휴게소가 있습니다 힘들게 등산을 하시면 허기가 질 수밖에 없습니다. 이곳도 성수기 대는 인산인해입니다. 물, 음료수, 라면, 계산을 사 먹을 수 있습니다.

결론

 요즘은 가을에도 덥기는 합니다. 등산할 때는 이동 중이기 때문에 더울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간월재에 도착하면 바람이 많이 불고 기온이 떨어지기 때문에 가벼운 바람막이 또는 긴팔을 준비하시고 등산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간월재 억새평원 쉽게가는길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