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코로나 증상 어지러움: 현기증 후유증 원인 미로염 때문

라이프 사전 2022. 9. 17.

코로나 증상 어지러움 생기는 원인은 현기증 때문입니다. 현기증은 완치가 되는 과정 및 완치 후에 후유증으로 생기기도 합니다. 방이 빙빙 도는 것 같은 느낌, 현기증, 신체적으로 불안정한 느낌과 같은 다양한 감각을 말합니다.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증상 어지러움
코로나 증상 어지러움

코로나 증상 어지러움

반복되는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이 계속될 경우나 심한 현기증은 일상생활에 심각한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의학적 응급 상황을 나타내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다음과 같은 현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주변이 빠르게 빙빙 돌고 있다.
  • 너무 빨리 서거나 앉을 때 어지럼증을 느낀다.
  • 고강도 운동 후 갑자기 어지럽다.

코로나 증상 어지러움의 원인은 일시적인 신체적 변화에서 더 심각한 근본적인 의학적 상태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다음을 참고해 주세요.

원인

사람이 머리가 어지러운 증상을 느낄 때, 방향 감각을 잃을 수 있습니다. 반면 현기증은 인공적인 움직임 감각을 의미합니다. 현기증은 사람들이 주변 환경이 회전하거나 기울어지는 것처럼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어지럼증의 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미로염 : 코로나, 감기, 독감과 같은 바이러스 감염 후에 발생

미로염

미로염은 사람의 균형과 청력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내이 감염입니다. 코로나, 감기, 독감 또는 중이염이 내이로 퍼졌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미로염은 코로나 증상 어지러움의 주요 원인입니다.

미로염은 코로나 증상 어지러움의 주요 원인
미로염은 코로나 증상 어지러움의 주요 원인

주요 원인

미로염은 내이의 감염입니다. 이는 귀의 이 부분의 구조에 영향을 미치고 귀에서 뇌로의 감각 정보의 흐름을 방해할 수 있는 염증을 유발합니다. 이러한 장애로 인해 현기증, 청력 상실을 비롯한 코로나 증상 어지러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 감염은 미로염의 가장 흔한 원인이지만 때때로 세균 감염으로 인해 상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바이러스성 미로염 : 코로나, 감기, 독감과 같은 바이러스 감염이 내이로 퍼지면서 발생

바이러스성 미로염

미로염의 대부분의 경우는 코로나, 감기, 독감과 같은 바이러스 감염이 내이로 퍼지기 때문입니다. 바이러스성 미로염은 일반적으로 갑작스러운 코로나 증상 어지러움, 메스꺼움, 구토를 유발합니다.

치료

미로염 치료 목적은 증상을 완화하는 것입니다. 메스꺼움이나 어지러움과 같은 바이러스성 미로염의 일부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일반의약품 항히스타민제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메클리 진이나 프로메타진과 같은 더 강력한 항히스타민제는 전문의 진단을 통해 처방받을 수 있습니다.

  • 메클리진, 프로메타진과 같은 항히스타민제 복용

결론

미로여을 회복하는 동안 휴식을 취하고 머리의 갑작스러운 움직임을 피해야 합니다. 미로염이 있다면 균형 및 조정 감각에 영향이 있으므로 운전 및 갑자기 일어서는 행동을 조심해야 합니다. 그러나 코로나 증상 어지러움은 대개 저절로 해결되며 응급 의료 조치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심각하거나 반복적인 어지러움을 경험하는 경우 전문의 진단을 받아야 합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