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손목터널증후군 운동: 4가지 방법

라이프 사전 2022. 10. 20.

손목터널증후군 운동: 4가지 방법

손목터널증후군 치료 운동
손목터널증후군 치료 운동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이 이미있다면 운동은 필수입니다.  다음에서 알려드리는 손목터널증후군 운동 4가지 방법으로 손목 정중 신경 운동과 가동 범위 운동을 2~5회 반복할 수 있으며 매일 몇 번씩 운동을 반복하면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운동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손목터널증후군 운동

운동 방법 4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 운동 관련 영상 확인

첫 번째 운동

  1. 곧게 편 팔꿈치와 손바닥이 위로 향하게 하여 편안할 때까지 팔을 몸 앞으로 곧게 펴십시오.
  2. 손가락을 손바닥 쪽으로 천천히 부드럽게 구부린 다음 몸에서 멀어지도록 천천히 부드럽게 구부립니다.
  3. 팔꿈치를 편안한 만큼 천천히 부드럽게 구부렸다가 천천히 풀어줍니다.

두 번째 운동

  1. 팔꿈치를 곧게 펴고 손바닥이 위로 향하게 하여 팔을 몸 앞으로 곧게 뻗습니다.
  2. 천천히 그리고 부드럽게 손목을 뒤로 구부리기 시작하고 손바닥은 몸에서 멀어집니다.
  3. 1, 2단계가 편안하다면 손목을 뒤로 구부린 상태에서 팔꿈치를 몸쪽으로 천천히 부드럽게 구부린 상태에서 편안한 만큼 천천히 푼다.

세 번째 운동

  1. 서거나, 앉거나, 누워서 주먹을 살짝 쥐고 팔을 몸 옆으로 곧게 뻗습니다.
  2. 팔꿈치를 천천히 부드럽게 구부려 주먹을 몸쪽으로 최대한 편안하게 가져왔다가 천천히 팔을 뗍니다.

네 번째 운동

  1. 팔뚝이 몸과 평행을 이루도록 팔꿈치를 구부린 상태로 서십시오.
  2. 천천히 그리고 부드럽게 손바닥을 위쪽으로 비틀어 천장을 향하게 한 다음 아래쪽으로 돌려 바닥을 향하게 합니다.

결론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이 심해서 수술을 했다면 약해진 손목을 강화하기 위해서 손목터널증후군 운동 4가지 방법을 따라하시면 좋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