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비행기 탑승시간 | 국내선 김포 제주도 | 국제선 인천 공항

라이프 사전 2023. 1. 11.
비행기 탑승시간 | 국내선 김포 제주도 | 국제선 인천 공항

처음 비행기를 타고 여행을 떠나신다면 언제까지 공항에 도착해서 탑승 절차를 해야 하는지 궁금하실 거예요. 해외 또는 국내 여행을 비행기를 타고 자주 여행을 다니신다면 그만큼 익숙하실 거예요. 이런 분들은 공항에 처음이신 분들보다 좀 늦어도 신속하게 대응하기 때문에 무리 없이 탑승 수속을 밟아나가실 겁니다.

공항 이용이 처음이시거나 아직 공항 이용에 어려움이 있다면 여유 있게 1시간 30분~2시간 전에 도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자신이 타고 갈 비행기 항공사 카운터를 찾아서 탑승권을 수령하는 시간, 위탁 수하물을 맡기고 비행기 탑승장까지 이동하는 시간까지 생각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비행기 탑승시간
비행기 탑승시간

국내선, 국제선, 제주도 비행기 탑승시간 관련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내선(김포 및 제주도) 비행기 탑승시간​

국내선은 2시간 전에 공항에 도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막상 공항에 도착하면 체크인, 수하물위탁, 보안검색 등 해야 할 일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공항에 도착하여 탑승 수속을 밟아야 합니다.

국내선 '비행기 탑승시간'까지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참고로 비행기 탑승장에는 출발 20분 전까지는 도착해 있어야 합니다. 비행기 탑승이 출발 20분 전 시작하여 출발 10분 전에 마감되기 때문에 비행기 출발 정각에 가면 탑승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1. 공항 도착(주차)
  2. 셀프 체크인
  3. 수하물 위탁
  4. 신분확인
  5. 보안검색
  6. 탑승시간
  7. 출발
비행기 탑승 대기 인원이 많아서 탑승 순서 구간마다 혼잡할 경우 다소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를 대비해서 실시간으로 현재 국내선 탑승하려는 혼잡 정도에 따라서 탑승 소요시간을 알려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아래에서 국내선 실시간 공항 탑승수속 소요시간을 확인해 보세요.

🛫 공항 탑승수속 소요시간 안내 바로가기 🛫

공항 탑승수속 소요시간 안내 바로가기
공항 탑승수속 소요시간 안내 바로가기


국제선 인천 공항 비행기 탑승시간​

국제선은 2시간 전에 공항에 도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탑승 수속이 비행기 출발 1시간 전에 마감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공항에 도착하여 탑승 수속을 밟아야 합니다.

국제선 '비행기 탑승시간'까지 다음과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참고로 국제선은 비행기 탑승장에는 출발 40분 전까지는 도착해 있어야 합니다. 비행기 탑승이 출발 40분 전 시작하여 출발 10분 전에 마감되기 때문에 비행기 출발 정각에 가면 탑승이 거부될 수 있습니다.
  1. 터미널 도착
  2. 탑승권 발급
  3. 수하물 위탁
  4. 신분확인
  5. 보안검색
  6. 항공기 탑승
  7. 출발

처음 비행기 여행을 할 때 기내 혹은 위탁 수하물에 가지고 갈 수 없는 물품을 챙길 때가 있습니다. 이때는 보안검색에서 잡힐 수 있기 때문에 비행기 탑승 시 금지 물품을 챙기지 않았나 여행 전 체크해야 합니다.

아래의 글에서 비행기 탑승시 금지 물품을 확인해 보세요.

🛫 비행기 탑승 시 금지 물품 바로가기 🛫


😍함께 보면 좋은 글

 

비행기 귀먹먹: 해결방법 4가지

비행기가 이륙할 때 또는 착륙할 때 또는 비행 중에 아기, 어린이, 성인 모두 나타날 수 있는 공통점 중 하나는 비행기 귀먹먹 문제일 것입니다. 대부분 경미하거나 성가심이 있지만 심각하지 않

health.kkss.co.kr

 

면세점 담배 가격: 한보루 과연 얼마일까? (면세 한도)

2023년 1월 10일 업데이트 최근 환율이 내리면서 면세점에서 구입하는 담배 한보루 가격이 다시 저렴해졌습니다. 일반적으로 마트나 편의점에서 사는 담배 한보루 가격은 4만 5000원 정도입니다.

life.kkss.co.kr

지금까지 비행기 탑승시간 | 국내선 김포 제주도 | 국제선 인천 공항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댓글

💲 추천 글